[영상] 더 비싼데 온실가스도 더 나오는 연료전지 발전 전면 재검토 해야합니다.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반적 검토가 필요합니다. (2021. 10. 20 종합감사 | 산업통상자원부) - 양이원영 의원

작성자: admin - 2021.11.03

양이원영 의원은 그레이 수소를 사용하는 연료전지발전 허가를 전면 재검토 할 것을 질의했습니다.

현재 발전사업 허가가 완료된 3MW 초과 연료전지 발전 준비사업자는 169곳으로 이는 현재 허가받은 연료전지 발전설비의 91.9%에 달합니다. 허가받은 준비 사업자 중 그린수소를 사용할 예정인 사업자는 단 한 곳도 없습니다. 이들이 모두 그레이수소로 발전할 경우 1600만톤의 온실가스가 추가로 배출되게 됩니다.

발전단가도 LNG에 비해 1.5배 비싸고 온실가스도 1.4배 더 배출하는 그레이 수소연료전지 발전은 전면 재검토되어야함을 주문했습니다.

이어 초고압직류송전(HVDC) 잦은 고장으로 파행 운영되는 점을 지적하며 산업부 차원 전반적 점검이 필요함을 질의했습니다.

국내 초고압직류송전(HVDC) 잦은 고장으로 정상운영이 어려운 상황으로 오히려 HDDC가 기존 전력망 안전성을 떨어트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HVDC(전류형) 기술 이용 계속 확대 설치는 큰 문제입니다. 산업부장관 내부검토 및 점검을 약속받았습니다.

같은 태그, 다른 글